서울YWCA봉천종합사회복지관

인사말

HOME 복지관소개 인사말

환영합니다.
봉천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서울YWCA봉천종합사회복지관은 서울YWCA가 봉천사회봉사관으로 처음 복지사업을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50여년간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함께 소통하고 함께 꿈을 이루는 행복한 우리 마을’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미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선도적 사업들을 수행해 왔습니다.

봉천종합사회복지관이 위치한 이곳은 2000년대 후반까지 '봉천동'이라 불리던 곳이 었습니다. 이제 '봉천동'은 역사 속으로 사라져 그 지명도, 그 때의 모습도 찾아 볼 수 없지만 우리 복지관은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봉천동 주민들과 함께 일구어나갔던 50년 역사의 사명과 지역사회복지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봉천(奉天). '하늘을 떠 받든다'는 이름의 뜻처럼, 우리는 주민 한 명 한 명을 섬기며 주민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는 마을, 나눔이 있는 마을, 협력하는 마을'을 만들어가기 위해 힘차게 나아갈 것 입니다.

언제나 큰 사랑과 격려를 보내주시는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여러분, 복지관에 애정을 가지고 늘 함께 해주시는 지역주민 여러분,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과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동참하실 미래의 자원활동가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서울YWCA봉천종합사회복지관. 관장. 김 은 희